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신백초병설유치원 학부모참여 공개수업

 신백초등학교병설유치원(원장 박효순)은 10월 19일(금) 학부모 초청 수업 공개 및 부모참여수업을 실시하여 유치원 교육활동 중 하나인‘책 보따리(동심 달콤책방) 독후활동’을 유아와 부모님이 함께 경험해볼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을 제공하였다.

 신백초등학교병설유치원은 교육중점사업으로 다양한 독서활동을 통한 창의ㆍ인성 교육을 실시하며 매주 1회 책 보따리 독서프로그램을 실시해 왔는데 이번 부모참여수업을 통해 부모님과 함께 독후 활동을 경험해 보는 시간을 마련함으로써 유아들에게는 부모님과 함께하는 특별한 시간을 제공하고, 부모님은 자녀의 유치원 생활을 함께 경험해 봄으로써 유치원 교육활동을 이해하고 다양한 독서프로그램에 관심을 갖게 되는 계기가 되었다.

 이번 행사는‘암탉아줌마의 이상한 하루(게임)’,‘책장을 넘겨 빨리(음악ㆍ신체)’,‘이 치마가 이래봬도(게임)’,‘우리는 외계인 가족(신체표현)’의 4가지 활동으로 구성되어 각각 20분씩 진행되었으며, 만3~5세 유아들은 4개의 조로 나뉘어 부모님과 함께 4가지 그림책 나라로의 여행을 하였다.

 릴레이 게임을 통한 협력을 경험해 보고, 동화책 속 다양한 소리를 만들어보고, 나라를 구한 애국치마도 입어보고, 무엇이든 변신하는 외계인 가족도 되어보며 신백초등학교병설유치원 유아와 부모님은 상상력도 키우고, 가족 간 사랑도 키워나갔다.

 모험과 상상이 가득한 그림책 나라로 여행을 하는 동안 신백초등학교병설유치원은 아이들과 부모님의 행복한 웃음소리로 가득 채워졌으며, 즐겁게 활동에 참여하는 과정 속에서 유아와 부모님은 자연스럽게 그림책 수업의 가치와 가족 간의 잊지 못할 추억을 경험해 나갔다.

 이번 행사에 참여한 학부모님들은 이렇게 다양한 체험을 통해서 책과 가까워 질 수 있고, 책을 눈으로만 보는 것이 아니라 온몸으로 읽는다는 것을 배울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 되었다고 밝히며 오늘 행사에 참여한 느낌을 이야기 해 주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