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제천중앙초 학부모 학교참여 '한가위 송편만들기' 교실

 제천중앙초등학교(교장 최종원)는 9월 21일 금요일에“한가위 송편만들기 교실”을 열었다. 한가위 송편만들기 교실은 학부모 학교 참여 지원 사업 중 하나로 민족의 대명절인 한가위의 의미를 되새기고 우리의 전통문화를 체험하기 위하여 실시되었다.

 제천중앙초는 2017년도에 이어 학부모 학교참여 지원사업에 공모, 선정되어 운영되고 있다. 학부모 학교 참여 지원사업은 학교교육공동체의 일원인 학부모들이 수업, 급식, 학교폭력 등 전반적인 학교 교육에 대해 모니터링 활동을 하여 건전한 학부모상을 구현하고 이와 더불어 소외계층 학생들에게 학습지도 및 교육기부, 자원봉사활동 등을 하는 활동이다.

 송편만들기 교실에서 처음 송편을 빚어보는 학생들은 비록 서툰 솜씨지만 학부모님들에게 송편 빚는 방법을 물으며 친구들과 둘러앉아 정성껏 송편을 만들었다. 이를 통하여 학생들은 우리나라의 전통문화를 체험하는 시간을 가졌으며, 자기가 만든 송편을 포장용기에 담아 집으로 가져가기도 하고 그 자리에서 먹기도 하였다.

 학부모회장 김○○은 “학생들과 함께 송편을 만들 수 있는 기회가 있어서 즐겁기도 하면서 선생님들의 노고를 느낄 수 있었던 시간이었다. 그리고 앞으로도 학부모회에서는 학생들에게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라고 소감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