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의림유치원-제천소방서 합동 소방훈련 실시

 공립 의림유치원(원장 유해란)은 9월 11일(화) 제천소방서와 함께하는 합동 소방훈련을 실시하였다. 이 날 소방훈련은 중앙119안전센터의 출동 및 참여로 합동 소방훈련으로 실시되었다. 합동 소방훈련은 화재 발생 및 긴급 상황 발생 시 초기 진압 활동능력을 배양하여 귀중한 생명과 재산을 최대한 보호할 수 있도록 소방서와 연계하여 실시하는 훈련이다.

 이날 훈련에는 유치원 교직원과 원생 126명이 참여한 가운데 2층 튼튼방에서 화재가 발생한 시나리오를 바탕으로 화재경보 발령, 119 신고, 화재 발생 시 행동요령 방송, 인원점검 및 대피, 인명구조 및 부상자 응급조치, 소방차 현장 도착 및 유도, 화재 진압, 화재현장 정리 순으로 진행됐다.

 훈련에 참여한 의림유치원 교직원과 원아들은 화재 발생시 행동요령에 따라 신속하게 대피하며 진지한 표정으로 소방훈련에 참여하였으며, 이번 훈련을 통해 화재 발생시 행동요령과 소화기 사용법을 다시 한 번 익히고 화재시 대처 능력을 한층 더 키워나갔다.

 의림유치원 정기식 행정실장은 "소방서와 합동 소방대피훈련을 하여, 유아들이 화재시 대피하는 방법을 실제적으로 경험함으로써 의미 있는 훈련이었다. 또한 유아들이 이번 훈련을 통해 화재에 대한 경각심을 갖고 화재시 침착하게 대응할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