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수산초중 '두레중심 사제부 동행 캠프'

 수산초중학교(교장 이영두)는 9월 6일 ~ 7일 양일간 ‘두레중심 사제부동행 캠프’ 를 실시하였다.

  ‘두레중심 사제부동행 캠프’는 초중 통합교육과정의 일환으로 학생과 교사로 구성된 두레 활동을 중심으로 운영되는 캠프이다. 이번 캠프는 두레별 체험 활동을 통해 공동체 의식을 강화하고 학생, 학부모, 교사가 모두 함께 참여함으로써 농산촌 소규모학교의 교육활동을 활성화하고자 하는 취지에서 계획되었다.

 1일차에는 ‘두레세우기’를 통해 학생들이 직접 운동장에 텐트를 설치하였으며, 학생들의 의견으로 기획된 ‘보물찾기, 요리경연대회, 별자리 열쇠고리 만들기, 담력 훈련 프로그램’을 진행하였다. 특히 ‘요리경연대회’에서는 학부모님들이 심사위원으로 참여하여 자녀와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내기도 하였다. 2일차에는 ‘작은 운동회’를 개최하여 학생들이 단합하는 시간을 마련하였다.

 이번 캠프에 참가한 2학년 이한결 학생은 “두레별로 함께 캠프 활동에 참여하니 서로 더욱 친해진 느낌이 들었다.”고 말했다. 수산초중학교 교장(이영두)은 “캠프를 진행하는 과정에서 학생, 교사, 학부모의 화합이 이루어지는 모습이 인상 깊었다. 앞으로도 수산초중학교가 진정한 사제부 동행의 장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