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2018. 제천 청소년 & 시장님 교육정책 톡앤톡 간담회

 제천행복교육지구 청소년자치학교 가온(대표 박상현, 제천고2)은 7월 25일(수) 오후 4시부터 제천시청 정책회의실에서 <2018. 제천청소년 & 시장님 교육정책 톡앤톡> 을 추진한다. 이 행사는 제천청소년들과 시장과의 교육정책 간담회로 지난 5월30일 6·13지방선거 후보들 대상으로 가졌던 정책마켓의 후속 일정이다.

 이날 간담회는 제천시장과 청소년들의 실질적 만남을 통해 청소년들의 소망이 정책으로 추진되는 행복교육도시 실현의 기초를 마련하기 위한 것으로 제천시, 제천교육지원청, 그리고 제천마을교육공동체 함지박이 후원하고 가온, 제천청소년참여위원, 장락청소년문화의집 운영위원, 학교밖 청소년 등 관내 아동·청소년 등 20명이 참가한다.

 이번 면담을 추진하고 있는 가온대표 박상현군(제천고, 2)은 “지난 5월30일 정책마켓 때 당시 후보셨던 이상천시장님께서 ‘청소년들과의 만남을 정례화하고 청소년들을 위한 북카페를 만들어 주겠다’ 라고 약속하셨는데 이에 대한 후속논의와 앞으로 제천의 교육정책에 대한 우리들의 의견을 전달해 드리고 싶다” 라며 “앞으로 이러한 자리가 정기적이고 지속적으로 열려 우리 청소년들이 지역문제와 교육문제에 적극적으로 관심을 가지고 참여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 라고 밝혔다.

 이 행사를 지원하고 있는 제천교육지원청 신경철장학사는 “청소년들이 정책입안에 직접 참여할 수 있는 기회가 있다는 것 자체가 우리 지역의 민주주의 지수가 한 단계 상승했다는 것을 보여준다. 행복교육지구의 꽃은 아이들이다. 우리 아이들이 지역사회에 이렇듯 참여하는 모습을 보니 대견하고 그들이 이끌어갈 제천의 미래가 기대된다” 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