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신백초 전교어린이회 학생자치 '학교규칙 지키기' 캠페인

 신백초등학교(교장 박효순)에서는 전교어린이회 임원들이 주도하는 ‘학교 규칙 지키기 캠페인’을 7월 4일 수요일부터 7월 13일 금요일까지 약 2주간 실시하였다.

 이번 캠페인은 4~6학년 전교어린이회 임원 21명이 주축이 되어 평소 학교 내에서 잘 지켜지지 않는 사항을 함께 고민한 후 ‘규칙을 지키는 학교를 만들자’는 내용을 대주제로 회의를 하여 캠페인활동을 하기로 협의한 사항을 실천에 옮긴 활동이었다. 전교어린이회 임원들은 2개의 조로 나누어 오전 등교시간과 점심식사 시간을 활용해 학교에서 지켜야 할 규칙들을 학생들에게 안내하며 캠페인 활동에 참여하였다.

 2주간의 캠페인 결과 그동안 신백초등학교 어린이들에게서 잘 지켜지지 않았던 ‘화장실 깨끗하게 사용하기’, ‘급식소에서 조용히 하기’등의 사항이 눈에 띌 정도로 개선되었다. 이번 캠페인을 통해 학생들은 스스로 학교에 주인의식을 가지고 기본질서를 지키며 규칙 있는 학교를 만들어가려는 의식을 함양할 수 있었다.

 신백초등학교 전교어린이회 부회장 유성희는 “우리가 학교에 주인이라는 생각을 가지고 캠페인에 적극적으로 참여하였으며 캠페인의 결과 문제점들이 개선된 것 같아 굉장히 뿌듯하다. 앞으로도 우리 학교에서 일어나는 일들에 관심을 가지고 질서 있고, 규칙을 잘 지키는 학교를 만들어 나가는데 앞장서겠다.”고 말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