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내토초병설유치원 신나는 물놀이 체험

 내토초등학교병설유치원(원장 안선민)은 7월 16일(월), 유치원 놀이터에서 안전하고 신나는 수영장을 열었다.

 여름철 물놀이 안전 교육은 유아기에 이루어져야 할 매우 중요한 교육적 경험이다. 이에 내토초등학교병설유치원은 안전한 환경에서 아이들이 신나게 물놀이 체험을 할 수 있는 교육의 장을 마련하였다. 일반 수영장이 아닌 유아의 발달에 적합한 유아용 에어 풀장을 설치하고 물총과 물놀이 장난감을 준비하여 아이들이 안전한 환경에서 물의 다양한 특성을 탐색할 수 있는 경험이 되었다. 또한 담임 교사, 방과후강사, 특성화 체육 강사와 함께 하는 물놀이 활동을 진행하여 보다 안전한 환경에서 즐겁게 물놀이 안전교육을 진행할 수 있었다. 

 이날 행사에 참여한 아이들은 유치원 놀이터에서 친구들과 물놀이를 해서 너무 즐거운 모습이였고, 교육활동에 참여한 교사들은 아이들이 안전한 환경에서 물놀이 체험 활동을 할 수 있어 좋은 교육적 경험이 되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