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홍광유치원 학부모 참여수업 안전 대행진!

 홍광유치원(원장 이양순)은 자녀에 대한 바람직한 이해를 돕고 유아발달 및 교육에 대한 인식을 높여 유아 교육의 효과를 증진하고자 29일(금) 학부모 참여 수업을 실시하였다.

 학부모 참여 수업은 2018년 안심유치원과 관련한 교육활동으로 ‘출동! 안전대행진’을 주제로 하여 유치원 원아 144명과 160여명의 학부모들을 대상으로 이루어 졌다. 이날 참여수업은 부모님들과 함께 안전에 대해 배우고 직접 체험하는 시간을 통해 안전의식을 높일 수 있는 다양한 활동들로 진행하였다. 도와줘요 안전대장, 비의 요정과 안전실험실, 유괴범은 과연 누구, 건축 사무소 등 6가지 활동과 간식 코너, 포토존 등 다양한 영역으로 이루어 졌다.

 올해 홍광유치원은 2018년 안심유치원 공모전에 ‘체험 중심 안전교육을 통한 안전 생활습관 형성’을 주제로 선정되어 유치원의 안전한 교육환경 조성과 건강, 안전 관리 책임 강화를 통한 가정·학교·지역사회가 함께하는 안전교육 및 안전문화 실현을 위해 힘쓰고 있다.

 수업을 지켜본 한 학부모는 “평소에 응급처치 및 심폐소생술을 아이들에게 어떻게 알려주어야 할지 몰랐었는데 내 아이와 함께 안전체험을 해보니 뜻깊은 시간이었다.” 고 소감을 밝혔다.

 또한 수업에 참여한 유아는 “탐정이 되어 유괴범을 찾아보고 안전실험 활동에도 참여해서 너무 즐거웠다.” 고 소감을 밝혔다.

 홍광유치원은 이번 학부모 참여 수업을 실시하면서 유치원과 가정이 연계하여 더욱 효과적인 교육을 도모하게 되었으며 학부모에게 자녀의 유치원 생활을 이해할 수 있는 시간을 만드는 계기가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