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화산초 도서관 신착 도서 기념행사

 제천화산초등학교(교장 김순태)는 6월 20일(수)~6월 26일(화)까지 ‘2018. 상반기 신착도서 기념행사’로 화산도서관 1층과 2층에서 다양한 행사를 실시하였다.

 화산도서관은 교과수록도서와 학생․교사․학부모 신청 도서를 포함하여 「꿈에서 본 똥파리」외 329종의 도서와 「코코」외 13종의 비도서(DVD)를 구입하였다. 학생들이 첫 책을 읽는 즐거움을 알 수 있도록 하는 취지에서 신착도서 기념행사가 계획되었다.

 행사기간 동안 신착도서를 별도의 서가에 전시하여 “신착도서 전시회”를 열고 대출 권수를 3권에서 4권으로 늘려 신착도서의 접근성을 강화하였다. 편지지에 신착도서를 소개하는 “내가 만난 새 책”, OHP필름을 책표지에 대고 네임펜으로 그리는 “두근두근 이 책은”을 진행하여 우수 아동에게는 상품을 제공하였다. 또한, “영화상영관”에서 새 DVD를 함께 감상하였고, 신착도서 중 좋은 책 20권을 선정하여 그 책을 대출하는 학생들에게 간식을 제공하는 “간식이 와르르르르~”가 진행되었다.

 행사에 참여한 3학년 김○○학생은 “도서관에 새로운 책이 오기만을 기다렸는데 신나는 행사까지 함께해서 너무나 즐거웠다. 앞으로 도서관에 더욱 자주 방문할 것이다.”고 말했다.

 화산도서관에서는 하반기에도 학생들의 독서활동이 원활하게 이루어지도록 학생․교사․학부모의 의견을 적극 반영하여 양질의 도서를 구매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