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제천중앙초 방과후학교 학부모 공개수업의 날

 제천중앙초등학교(교장 최종원)는 6월 18일(월)부터 22일(금)까지 방과후 학교 공개수업을 실시하였다. 이번 방과후 학교 공개수업은 지난 3월부터 시작된 방과후 학교에 열심히 참여하고 있는 학생들의 교육 모습을 학부모에게 공개해 방과후 학교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수업의 질적 향상을 위한 목적으로 실시되었다.

 코딩소프트웨어, 창의미술, 요리교실, 종이접기, 컴퓨터, 한자급수 등 총 14개의 방과후 학교 전체강좌를 공개수업으로 진행하였다. 제천중앙초등학교는 2018학년도 특색교육으로 [참자아 한꿈 감성․진로교육]을 하고 있다. [참자아 한꿈 감성․진로교육]은 학생들의 진로탐색 및 진로체험활동 활성화를 위하여 꿈․끼 탐색주간, 재능 키움 동아리 등 다양한 활동을 하고 있는데 방과후 학교 운영 및 공개수업도 이에 해당된다.

 공개수업에 참여한 학부모들은 방과후 수업 전반에 대해 직접 살펴보며 수업참관록을 작성하였다. 공개수업에 참여한 한 학부모는 “방과후 학교가 어떻게 운영되고 있는지 궁금했는데 참관할 수 있어 좋았고 다양한 프로그램에 꼭 참여시키고 싶다”며 소감을 전했다.

 제천중앙초 최종원 교장은 “이번 방과후 학교 공개수업을 통해 강사들의 체계적인 관리와 프로그램의 질적 향상을 높일 수 있었고 학생들의 진로탐색 및 학부모의 사교육비 절감에 도움이 되는 것 같다.”며 “앞으로도 방과후 학교 공개수업뿐만 아니라 다양한 활동을 통하여  학교에 대한 신뢰감과 학교 교육 만족도를 높일 수 있는 기회를 만들겠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