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교육소식

제천교육지원청, 고객감동 친절 서비스 교육 실시

제천교육지원청 2012. 7. 11. 17:17

제천교육지원청, 고객감동 친절 서비스 교육 실시

제천교육지원청(교육장 김상원)은 7월 10일 대회의실에서 교육청 전직원 및 관내 행정실장 등 80여명을 대상으로 고객서비스 마인드 함양을 위한 친절교육 및 전화친절도 향상 컨설팅을 실시하였다.

이날 교육은 한국서비스교육원 김춘애 원장을 초빙하여 2012년 전화친절도 자체 모니터링 결과를 바탕으로 친절서비스의 기본자세와 상황별 전화응대 기법에 대하여 다양한 사례중심으로 알기 쉽고 유쾌하게 진행되었다.

강연에서 김춘애 원장는 친절의 시작은 '인사(人事)'임을 강조면서 "인사는 마음의 문을 여는 것으로 상대방에게 친절한 마음을 행동으로 보여주는 가장 쉬운 길"이라고 말했다.

또한, 친절서비스 향상을 위해서는 교직원들의 긍정적인 마인드와 변화가 중요하며, 고객이 감동할 수 있는 성공적인 커뮤니케이션을 위해 반복적인 연습이 필요하다는 것을 이해하고 실천해야 한다고 역설했다.

김상원 교육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교직원들이 매사에 친절하고 좋은 습관을 몸에 익혀 전화친절도가 향상되고 한 단계 수준 높은 제천교육행정서비스를 제공하는 밑거름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