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제천여중 제51회 대통령배 전국중고남녀 배구대회 2연패!

 제천여자중학교(교장 전우선)가 지난 7월 28일(금)부터 8월 3일(수)까지 강원도 인제에서 열린 제51회 대통령배 전국 남녀 중고 배구대회에서 우승하며 동대회 2연패라는 쾌거를 거머쥐다.

 28일(금) 첫예선 상대인 강릉해람중과 세트스코어 0대2로 패하며 어렵게 대회의 첫 스타트를 끊었으나, 이어진 31일(월) 예선 두 번째 경기로 일신여중과 경기에서 3세트 접전 끝에 2대1승리 준결승에 진출, 8월1일(화) 원곡중과의 준결승에서 세트스코어 2대0 승리로 결승에 안착했다. 2일(수) 결승상대는 예선전에 패배를 안겨준 강름해랑중으로 1세트 17:25, 2세트 25:17, 3세트 16:14로 1세트를 내줬지만 2세트를 가져오며 상승세를 몰아 3세트 듀스 접전 끝에 승리를 거머쥐며 2연패라는 쾌거를 이루었다.

 주장 조윤희 선수는 " 전국소년체전에서 3세트 접전에 유리한 고지에서 다 이긴 경기를 패하게된 경험이 이번 대통령배 우승에 발판이 되었고, 주장으로서 응원와주신 모든 분들과 동료 선수들에게 고마운 마음이며, 작년 이 대회에서 우승을 하였는데 이렇게 또 한번에 우승의 영광을 누리게 되어 더 기쁘다. "라며 소감을 마쳤다.

 박혜리 교감은 "무더운 여름에도 방학도 잊어가며 운동에 임한 우리 제천여중 배구부 학생들이 보람을 느낄 수 있도록 좋은 성과까지 함께 하게 되어 제천여중 배구부 학생들과 학생들 지도에 힘써주신 감독·코치 선생님, 더불어 응원에 열과 성을 다해준 학교운영위원과 학부모님들께도 감사를 표하며, 이번 대회의 우승으로 그 어떤 대회도 이길 수 있다는 자신감이 우리 학생들의 마음에 새겨지는 소중한 경험이 되었기를 기대한다."고 소감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