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제4회 청암 일자리 탐색 직업체험의 날

 청암학교(교장홍준기)가 10월18일(수) 제4회 청암 일자리 탐색 직업체험의 날을 진행하였다. 이번 직업체험의 날은 다양한 직업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고 직업체험을 통하여 적성 및 기능에 맞는 직업을 탐색하고 보다 행복한 미래를 계획하는 계기를 마련하고, 청암학교 전공과에서 운영하는 직업교육의 내용을 제천, 충주, 단양 관내 초, 중, 고등학교 특수학급에 홍보하기 위해 직업체험의 날을 진행하였다.

 직업체험의 날 프로그램으로는 곤충사육사(애벌레, 성충 관찰 및 포장), 식용곤충요리사(미래형 곤충 먹거리 산업), 자동차부품조립기사(조립 작업 체험), 바리스타(커피 핸드드립 체험), 왕골공예가(왕골 공예품 만들기 체험) 부스로 진행되었고 청암학교 학생들이 기른 다육이 전시 및 판매 부스와 팝콘과 빵 등 다양한 먹거리와 볼거리가 준비되었다.

 청암학교 3층 면류관(체육관)에서 진행한 직업체험의 날에는 장락초, 남당초, 입석초, 수산초·중학교 학생들 40여명과 청암학교 초등과정 학생들 30여명이 참여하여 다양한 직업 체험을 하였다.

 직업의 날 담당 전공과 부장 교사는 ‘직업의 날 행사에 참여해준 많은 학생들이 오늘 청암학교에서 여러 가지 직업 체험해보고 일하는 즐거움과 적성에 맞는 직업을 찾아 볼 수 있는 시간이 됐으면 좋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