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Wee센터 '사랑의 학교로 찾아가는 집단심리검사’ 운영

 

 제천교육지원청 Wee센터(교육장 장병석)는 관내 초・중・고등학교 15개교 학생 약 300여명을 대상으로 ‘학교로 찾아가는 집단심리검사’를 3월부터 4월말(3.13. ~ 4.21.)까지 운영한다. 집단심리검사는 학생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한 목적으로 2012년도부터 시작되어 Wee센터에 방문하기 힘든 학생들을 위해 학교로 직접 찾아가는 방법으로 실시하고 있다.

 
 집단심리검사는 자기조절학습검사, 강점검사, 성격검사 등 총 3가지 심리검사로 이루어지며, 이 중 학교가 선택하여 신청 한 한 가지 심리검사를 진행한다. 심리검사 실시 후 학생들에게 검사 결과에 대한 해석도 제공하고 있다. 이 검사들을 통해 학생들은 학습의 효율성 증가, 스스로에 대한 이해 증진, 강점 탐색을 통한 자존감 향상에 도움을 받을 수 있다.


 집단심리검사를 받은 한 여학생은 ‘내가 잘 하는 것이 무엇인지 몰랐는데 검사를 통해 이해할 수 있어 좋았다.’, ‘내 성격과 친구들의 성격이 어떻게 다른지를 알게 되니 흥미롭고 재미있었다.’ 라고 소감을 밝혔다.

 

 집단심리검사는 매년 초・중・고등학교의 교사와 학생으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으며 지속되고 있다. 제천교육지원청 Wee 센터는 내년 상반기에도 새로운 심리검사를 구성하여 ‘학교로 찾아가는 집단심리검사’를 지속적으로 운영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