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2022. 제천교육지원청 글로벌마을학교 영어진로체험캠프 개강

718() 9, 제천교육지원청(교육장 정진)은 대원대학교 연구관에서 관내 초중학생을 대상으로 2주간 운영되는제천교육지원청 글로벌마을학교 영어진로체험캠프개강식을 하였다.

제천교육지원청 글로벌마을학교 영어진로체험캠프는 제천행복교육지구사업의 일환으로 제천 지역의 대원대학교, 세명대학교와 협력하여 대학의 인적물적 교육자원을 활용하여 초중 학생 대상으로 글로벌 인재 양성을 위한 체험중심영어수업과 학과체험수업을 운영하는 여름방학 몰입형 영어진로체험프로그램이다.

2022글로벌마을학교 영어진로체험캠프718()부터 729()까지 초등2학급, 중등1학급, 전체 60명의 초중 학생들이 1, 4시간, 10일간 영어진로체험 교육활동에 참여하게 된다. 운영 내용은 오전9~12(3시간) 세명대학교 원어민 교수와 함께하는 의사소통중심의 영어수업, 12~13(1시간) 대원대학교 학과교수님과 함께하는 학과체험수업이 이루어진다.

학과체험은 운동재활, 멀티미디어, 물리치료, 간호, 사회복지, 뷰티, 바이오메디컬, 응급구조, 호텔조리, 세명대IT학과 특강이 진행된다. 특히 학과체험수업과 영어수업을 연계하여 학과별 영어수업자료가 제공되고, 학생들의 영어글쓰기 활동과 연계하여 세명대학교 원어민 교수님의 첨삭지도 등 내실있게 운영될 계획이다.

제천교육지원청 교육장 정진은 글로벌마을학교 영어진로체험캠프에 참여한 학생들을 격려하고, 앞으로 지역의 대학과 연계한 특색있고 전문적인 교육프로그램을 제천 지역 학생들에게 장기적으로 지원할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