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초·중·고 학교폭력자치위원 역량강화 연수

 최근 학교폭력의 양상이 점점 저연령화 되어가고, 사이버폭력이 증가하고 있는 가운데,

 제천교육지원청(교육장 유경균)은 6월 14일(목), 14시 제천시여성문화센터에서 제천관내 초·중·고등학교 46개교 학교폭력담당교사 및 학교폭력대책자치위원을 대상으로 역량강화 연수를 실시하였다.

 이 연수는 학교폭력 예방 및 근절, 사안처리에 선도적인 역할을 수행하고 있는 자치위원들의 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것으로, 푸른나무 청예단의 최희영 SOS지원센터장의 강의를 통해 학교폭력대책자치위원회 학부모위원의 역할, 학교폭력 갈등·분쟁의 학교급별 추이와 주요 동향 등 자치위원들의 업무 전문성을 제고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다.

 연수에 참가한 학부모위원은 ‘연수를 통해 학교 현장에서 자치위원들의 역할이 매우 중요함을 새삼 느꼈으며, 학교폭력에 관한 법적인 이해의 부족으로 인하여 조치 결정에 어려움이 있었는데, 이번 연수를 통해 실질적인 사안처리에 있어 전문성을 발휘할 수 있도록하는 계기가 되었다’고 밝혔다.

 또 유경균 제천교육지원청교육장은 ‘폭력없는 안전하고 행복한 학교를 만들기 위해서는 학부모위원님들의 관심과 참여가 중요하며, 공정하고 전문적인 사안처리로 학교폭력으로부터 고통 받는 아이들이 없도록 사안처리에 최선을 다해 달라’고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