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제천덕산초중 여름 계절학교 운영

 행복씨앗학교인 제천덕산초중학교(교장 박화영)에서는 6월 11일부터 12일, 1박 2일 동안 교내에서 여름계절학교를 실시하였다.

 본 체험은 초등학교 1학년부터 6학년, 중학교 1,2,3학년 전교생 모두가 참여한 활동으로, 여름 계절 학교 운영을 통하여 학생들의 도전의식 고취와 창의적인 사고 능력을 함양하고, 단체 활동을 통하여 우의와 친목을 다져 미래 사회 핵심 역량을 함양하는데 목적이 있었다.

 체험 내용으로는 기본코스와 희망 1,2,3 코스로 나눠지는 마을길 걷기 행사를 하여 조별로 흩어져 코스를 돌며 미션을 실시하는 활동을 하였고, 이후 물놀이 시간을 가져 초중이 함께 어우러지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오후에는 개막식 공연으로 인근 제천 산업고에서 축하공연을 와 화려하게 개막을 알렸으며, 이후 학생들이 직접 학교 운동장에 텐트를 치고, 기존에 정해놨던 조별 음식을 각자 만들어 먹으며 즐거운 친목 시간을 가졌다.

 이후 저녁 시간에는 학부모를 초대해 선생님, 학부모들이 함께 준비한 공연과 학생들의 장기자랑을 통해 모두가 즐기는 축제의 시간을 가졌으며, 이후 레크레이션과 캠프파이어를 실시한 뒤 방탈출 게임으로 하루를 마무리 하였다.

 이틀 날, 놀이마당을 통해 세계지리 퍼즐 맞추기, 같은 그림 찾기, 무궁화 꽃이 피었습니다, 8자 줄넘기, 승부차기, 자유투 던지기 등 학생들이 즐거움을 느끼며 초중이 함께 협력하여 도전하는 정신을 함양하는 시간을 가졌다.

 여름 계절 학교 체험을 통해 본교의 학생들은 도전정신과 호연지기를 향상 시킬 수 있었으며, 공동생활을 통해 학생들 간의 협동정신이 길러졌을 것으로 보인다.  또한 자립정신과 우리 고장을 사랑하는 마음이 형성되었기를 기대해 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