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의림초 2018. 학교 공개의 날 실시

 의림초등학교(교장 박동곤)는 교정에 봄꽃이 가득한 4월 25일 수요일, 신학기를 맞아 안정되어 가는 학급과 수업을 생생하게 공개하고자, 전 학급과 전 교사의 공개 수업을 가졌다.

 이 날, 2교시에는 1, 2, 3학년의 수업이 있었고, 3교시에는 4, 5, 6학년 및 영양교사의 영양 수업, 사서교사의 독서 수업, 과학 전담 수업이 있었으며, 4교시에는 보건교사의 보건수업과 체육 및 영어 전담 수업이 이루어졌다. 수업 각각의 특성도 매우 다양하고, 학생이 주도적으로 참여하는 활동들이 눈길을 끌었다.

 그 어느때보다도 많은 450여분의 참관 부모님 및 할머님이께서 우리 학생들이 많은 시간을 보내는 학급속에서 자녀의 새로운 참모습을 살펴보고자 방문하셨고, 생동감 넘치는 교실 현장에서 실제 수업을 참관하는 기회가 되었다.

 3학년 김진성 학생은 “어머니가 바쁘셔서 못 오신다고 했지만, 수업 끝부분에 부모님이 함께 참여해역할놀이를 하는 것이라 하자, 어머니가 시간을 내서 오셔서 너무 기뻤다. 쑥스럽긴 했지만 뿌듯했다.” 고 말했다.

 이번 공개수업을 통하여 의림초 학부모들과 교사들 간의 교육적 협력관계를 더욱 긴밀하게 다지는 계기가 되었으며, 열린 학교와 학급에 대한 홍보 및 공교육 신뢰도 향상에도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