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의림여중, 2022 자유학년제 1학기 수업결과 발표회

제천 의림여자중학교(교장 이평호)713() 1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2022 자유학년제 수업결과 발표회학급 북콘서트 공연을 실시하였다. 이번 행사는 1학기 동안 국어시간에 했던 독서교육과 음악시간에 했던 연주 및 합창 활동을 융합하여 준비한 수업결과 발표회이다.

학급별 북콘서트 대상도서로는 1반은유진과 유진(이금이), 2반은점득이네(권정생)’, 3반은연의 편지(조현아)’, 4반은청년 노동자 전태일(위기철)’, 5반은지독한 장난(이경화)’, 6반은두친구 이야기(안케 드브리스)’, 7반은마지막 거인(프랑수아 플라스)’이다.

1반의 작품은 청소년의 성에 대한 내용으로 연극과 댄스, 2반은 전쟁의 아픔에 대한 메시지를 뮤지컬, 3반은 학교생활의 우정을 보이는 라디오 사연 말하기 형식으로 4반은 사회, 노동에 대한 내용을 연극과 연주로, 5반은 학교폭력에 대한 내용을 연극, 학교폭력 피해자에게 위로의 편지쓰기, 합으로 6반은 아동학대에 대한 내용을 제목으로 6행시 짓기, 뮤지컬 형식으로 7반은 자연파괴에 대한 내용을 프로젝트 보고서 발표 및 악기 연주 활동으로 북콘서트를 꾸며주었다.

의림여중 1학년 우승희 학생은 처음에는 우리반이 정한 책을 어떻게 표현해야 하나 학급친구들과 고민을 많이 했었는데 책의 주요 장면을 연극으로 표현하기 위해 함께 극본을 써보는 시간이 보람 있었고 친구들과 연기 연습하는 시간도 즐거웠다며 또한, 우리가 무대에서 보여주었던 청년 노동자 전태일의 연극 장면을 보고 관람하신 학부모님들과 다른 학교 선생님들께서 가슴이 뭉클했다고 하니 기분이 너무 좋았고 다른 반 친구들의 작품을 보고 나니 그 책을 꼭 읽어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다며 행복한 미소를 지었다.

의림여중 교장(이평호)1학년 학생들이 질서 정연하게 한 학급씩 나와 무대에서 책의 내용을 표현하고 다른 반 친구들이 감상하면서 책으로 소통하는 모습을 보니 독서교육의 또 다른 형태를 느낄 수 있었고 학급에 따라 연주를 하는 반, 합창을 하는 반 등 다양하게 음악적 색깔을 표현하는 모습 또한 무척 아름다웠다며 이런 무대를 통해 학생들의 꿈과 끼를 발산할 수 있는 자리를 만들어 주고 지도해 주신 1학년 선생님들께 무척 감사하다며 소감을 밝혔다.

의림여중은 713일부터 19일까지 2022 자유학년제 1학기 교과 및 동아리 수업결과물 전시회도 계획되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