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대제중, 환경동아리 ‘대제그린피스’ 국립생태원 환경체험

충북 제천 대제중학교(교장 원동욱)에서는 817‘2022학년도 환경동아리 대제그린피스학생들과 함께 충북 서천 국립생태원 환경체험을 실시했다. 이번 환경체험은 2050 탄소중립을 위한 체계적인 환경교육과 생태진로체험을 목적으로 하여 실시되었다.

국립생태원 에코리움은 세계 5대 기후를 재현한 열대관, 사막관, 지중해관, 온대관, 극지관 등 각 기후대 대표 동식물 1,600여 종이 함께 전시되어 살아있는 생태계를 생생하게 체험할 수 있다. 또한, 체험형 전문생태교육을 기반으로 일반 학생들부터 전문가에 이르기까지 대상별·유형별 맞춤 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이에 따라 대제중학교 환경 동아리는 에코리움 견학, 생태체험 활동 등 국립생태원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맞춤형으로 체험함으로써 교육적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었다.

3학년 이시우 학생은 국립생태원에 처음 왔는데, 처음 보는 멸종 위기의 동식물을 보는 것이 흥미로웠고, 직접 생태체험을 하며 생태계의 중요성을 배울 수 있었다.” 라고 말하며 앞으로도 환경에 대해 관심을 갖고 탄소중립을 위하여 노력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동아리 담당 김세진 교사는 학생들이 학교를 벗어나 환경에 대해 이해할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었다.” 라고 전하며 앞으로도 대제그린피스학생들과 함께 다양한 환경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참여할 수 있도록 노력할 예정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