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대제중학교, 내 PC 돌보미 MOU 체결

제천 대제중학교(교장 원동욱)PC 돌보미 서비스수행사인 에프원시큐리티(대표 이대호)PC 돌보미 서비스업무제휴 협약(MOU)202278일 체결하였다.

PC 돌보미 서비스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이 제공하는 보안점검 서비스로,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맞이하여 일상생활이 디지털화되고 코로나19 확산으로 원격교육, 재택근무 등 국민들의 사이버 위협이 높아짐에 따라, 사이버 위협에 대응할 수 없는 국민들을 위해 무료로 지원하는 원격 보안점검 서비스이다.

이 서비스는 개인 PC와 스마트폰, 태블릿 PC, 공유기와 IP카메라 등을 대상으로 원격 보안점검을 수행한 후, 도출된 보안 문제점을 신청자에게 설명하고 안전하게 보호조치를 적용하여 안전 상태를 설정 지원한다. 주요 보안점검 내용은 계정 및 서비스 보안점검, 백신 설치 및 보안 업데이트, 운영체제 및 S/W 보안 업데이트, 악성코드 검사 및 분석, 스마트폰 취약점 점검, IP카메라 취약점 점검 등을 실시한다.

이번 업무제휴 협약(MOU)을 통해 PC 돌보미 서비스수행사인 에프원시큐리티는 대제중학교를 직접 방문해 전체 업무용 및 교육용 PC, 노트북, 태블릿 PC를 점검할 예정이며 희망 학생에 한해 보안 교육 및 개인 스마트폰 보안점검 서비스를 제공하기로 하였다.

대제중학교 원동욱 교장은 사이버 보안이 더욱 중요한 시대적인 흐름에 맞춰 안전한 사이버 교육환경 조성에 학교가 주도적인 역할을 해야 한다라며 학생들의 보안 인식 수준을 높이고, ‘PC 돌보미 서비스를 통해 학생들이 정보기기 보안을 생활화할 수 있도록 하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