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남천초병설유 식목일 새싹채소심기 행사

 

 제천 남천초등학교 병설유치원(교장 김기봉)은 지난 4월 5일 유치원생 전체를 대상으로 유치원 앞 화단에서 식목일 기념 새싹 채소심기 행사를 실시하였다.


 이 날 행사는 식목일을 맞이하여 유치원생들이 직접 새싹 채소를 심음으로써 자연을 사랑하는 마음을 기르는 활동이다. 유치원들은 알파파, 핑크양배추, 브로콜리, 삼색무순, 새론 무 등의 새싹 채소들이 잘 자랄 수 있도록 작은 화분에 섬세한 손길로 채소를 심었다. 유치원생들은 새싹 채소를 심으며 이 채소들이 나와 같이 무럭무럭 자란다는 생각에 기분 좋은 웃음을 터트렸다. 행사는 단순히 새싹 채소를 심는 것 뿐 아니라 새싹 채소들에게 내 마음 전하기, 이름 지어주기 등 의미 있고 다채롭게 진행되었다.


 이 날 행사 후 한 유치원생은  “내가 직접 심은 새싹 채소가 계속 학교에서 자라는 모습을 보고 싶다. 나중에 어른이 되

어도 내가 직접 심은 채소들을 보러 올 것이다 .”며 행사 소감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