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내토초, 응! 다팔아 2016 바자회 개최

 

 내토초등학교(교장 안선민)는 12월 1일 내토초등학교 어울관에서‘응!다팔아 2016’바자회를 개최하였다. 이번 바자회는 학생들이 자발적으로 물건을 기탁하고 그 수익금으로 어려운 이웃을 돕자는 취지로 실시되었다.


 이번 바자회는 내토초등학교 특색교육인 학생자치활동의 일환으로, 전교어린이회의를 통해 학생들이 제시한 의견을 토대로 진행되었다. 1교시부터 진행된 이번 행사에서는 학생들이 기탁한 각종 물품 판매 이외에도 먹거리 코너, 특별부스 등이 운영되며 학생들의 많은 관심을 끌었다. 먹거리 코너에서는 학부모회의 전폭적인 지원을 받아 떡볶이가 판매 되었으며, 특별부스는 전교어린이회 임원과 학생 자원봉사자들이 힘을 합하여 캐리커쳐, 무독성 네일아트, 타투 스티커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였다. 이번 바자회를 통해 학생들은 자신이 가져온 물건에 대해 스스로 가격을 책정해보며 시장경제의 원리를 배울 수 있었다. 또, 자신이 가져온 물건이 판매 되어 그 수익금으로 불우이웃을 돕는다는 점에서 봉사의 덕목을 내면화할 수 있었다.


 날로 각박해져가는 현대사회에서 이번 바자회는 아이들이 기부와 나눔의 기쁨을 알 수 있는 소중한 계기가 되었다. 아이들은 자신의 힘으로 누군가를 도왔다는 사실에 가슴이 따뜻해지는 잊지 못할 경험을 얻는 시간이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