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장락초 '흡연예방과 함께하는 장락 예술제'

 장락초등학교(교장 홍준락)는 11월 14일(수) 더누리관(장락초 체육관)에서 장락초 예술동아리 학생들이 학기 초부터 키워온 실력과 소질을 뽐내는 ‘흡연예방과 함께하는 장락예술제’가 성황리에 열렸다.  

 연극동아리‘장끼들(장락의 끼 있는 아이들)’의 공연이 오전1부(3,4학년), 오전2부(5,6학년)로 나뉘어 열렸고, 오후에는‘흡연예방 홍보도우미팀’, 교육복지‘펀펀오카리나봉사단’,‘장락가야금부’,‘장락밴드부’의 공연이 약 2시간에 걸쳐 진행되었다. 이 날 공연한 예술동아리들은 1년 동안 갈고 닦은 실력을 보여주는 자리가 되었으며, 장락초등학교의 학생, 교사가 모두 함께 어우러지는 즐거운 공연이었다. 

 연극동아리 ‘장끼들’은 2015년부터 장락초등학교만의 특성화된 문화·예술 프로그램인 연극동아리를 창단하여 운영하고 있으며, 교육복지 ‘펀펀오카리나봉사단’은 올해 5년째를 맞아 우리 이웃, 친구들에게 기분 좋은 음악나눔을 실천하고 있다. 올해 신설된‘장락 가야금부’는 국악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음악적 소양을 쌓을 수 있도록 진행하고 있으며,‘장락 밴드부’는 장락초 교사들이 직접 학생들에게 보컬, 기타, 드럼, 건반을 지도하여 기악합주를 통한 협동심을 키우고 있다. 

 공연을 관람한 학생은 “평소 접하지 못한 다양한 예술공연을 학교에서 볼 수 있어 좋았고, 친구들이 무대에 서는 모습이 신기하고 재밌었다.”고 말했다.  

 홍준락 교장은“예술제를 통하여 학생들의 문화예술에 대한 숨겨진 잠재력을 발견하는 계기가 되었고, 공연을 준비하고 관람한 학생들 모두 행복한 시간이 되었길 바란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