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의림초 통학학급친구 '사랑반 초대의 날' 행사

 의림초등학교(교장 박동곤)에서는 2018년 11월 14~15일 이틀간 특수학급 사랑2반에서 사랑반 학생이 속해있는 7개의 통합학급 친구중에 사랑반 학생을 가까이에서 항상 도와줘 온 또래도우미들을 지정 시간마다 초대하여 ‘통합학급친구 사랑반 초대의 날’ 행사를 실시하였다.

 의림초에 재학 중인 3,5,6학년 총 7명의 사랑반 친구들은 일 년 동안 통합학급을 오가며 생활하는 동안 도움을 받았던 또래도우미 친구들과 즐겁게 우리밀 쿠키를 만들었고 선생님들의 도움을 받아서 포장을 하여 통합학급 친구들에게 전달하였다. 쿠키 선물을 받은 통합반 전체 친구들은 그 보답으로 사랑반 친구들에게 편지를 정성껏 써서 전달하며 훈훈한 분위기가 이어졌다.

 의림초 박동곤 교장은 “특수교육 대상 학생을 무조건 도와주는 존재로 인식하던 통합학급 학생들은 이같은 '친구초대의 날' 활동을 통해 사랑반 친구가 우리처럼 할 수 있는 것이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을 것이다. 무조건 친구를 도와주는 것이 아니라 그 친구가 할 수 있는 것은 스스로 할 수 있도록 지켜보고, 친구에게 물어본 뒤 도와줘야 한다는 점도 알면 좋겠다.” 라고 하였다.

 의림초는 앞으로도 특수학급의 친구들을 존중하면서도 배려해 주는 진정한 통합학교가 될 것이라 기대해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