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의림초 녹색교통어머니회 심폐소생술 교육 실시

 2018년 11월 8일 목요일 의림초등학교에서는 의림초 녹색교통어머니 회원이 대다수 참석한 가운데 도서실내 영상실에서 10시부터~11:30까지‘안전교육 - 심폐소생술 이론과 실제’라는 교육이 이루어졌다. 작년에는 전체적으로 희망하는 학부모 대상으로 이루어졌고, 반복 연습이 필요하다는 판단 아래 올해 다시 아침 교통지도를 도맡아주시는 의림초 녹색교통어머니회가 주도하여 열리게 되었다. 

 심폐소생술 중앙교육센터 강사진이 초빙되어서 생명을 살리는 골든타임- ‘4분의기적’이라 불리는 심폐소생술을 정해진 규칙에 맞추어 언제든 실행하여 어머니들이 앞장서서 하나의 생명을 구해낼 수 있도록 개별 연습단계를 꼼꼼히 확인해 주셨다. 이날 의림초 녹색 어머니회 회원들은 스산한 날씨 속에서도 영상실이 꽉 차도록 참석하셔서 최신 제세동기장비로 진지하게 교육을 받았다. 이 교육을 마치신 어머니들께는 이수증이 발급되어 흐뭇하게 마무리 되었다고 한다.

 충북 녹색교통어머니 연합회 회장인 본교 박경미 학부모는 “심근경색 등이 나이를 불문하고 많이 발생한다고 한다. 특히 교통 지도를 하다보면 길거리에서 위험한 상황을 접할 수 있는데 우리 녹색어머니들이 교통지도와 더불어 응급처치법도 숙지하게 되어 보람 있는 교육이었다.” 라고 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