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제천덕산초중 '학부모와 함께하는 가족 캠핑'

 제천덕산초중학교(교장 박화영)는 10월 20일~21일 1박 2일간 월악산 닷돈재 캠핑존에서 ‘부모님과 함께하는 세상 구경 캠핑’ 행사를 실시하였다. 학부모 학교참여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실시된 이번 행사의 취지는 가족의 소중함을 느끼고, 체험 활동을 통하여 가족, 친구, 선후배들이 서로를 배려하고 하나 될 수 있는 기회를 만들고자 마련되었다.

 가족캠핑은 10월 20일(토) 1일차 활동으로 캠핑 활동에 대한 오리엔테이션을 시작으로 캠핑에 대한 이해도를 높였다. 캠핑 안전교육과 캠핑 기술을 익혔고, 저녁 요리 경연을 통하여 캠핑에 참여하는 가족들이 서로 맛있는 음식을 나누어 먹었으며, 저녁식사 이후 가족의 협동심과 공동체 의식을 키울 수 있는 대화의 시간을 가졌다. 마지막으로 가족 장기자랑과 함께 즐거운 레크레이션 시간을 가졌다.

 10월 21일(일) 2일차에는 야외활동 안전교육과 심폐소생술에 대하여 배우는 시간을 마련하였으며, 자연환경해설사와 함께 하는 에코티어링을 실시하여 만수자연관찰로를 걸으며 자연의 소중함을 느끼고 학생과 학부모가 이번 캠핑에 대하여 이야기 나누며 소감을 발표하는 것으로 일정을 마무리 지었다.

 이번 캠핑을 끝낸 5학년 유영준 학생은 “아름다운 가을, 1박 2일 동안 가족과 함께 알차고 소중한 시간을 보낼 수 있어 무척 행복했다.”며 소감을 밝혔다.

 제천덕산초중학교 박화영 교장은 “이번 가족캠핑을 통하여 가족이 즐거운 추억을 쌓고 서로 배려하며 다른 가족과 소통하는 모습이 매우 보기 좋았다. 또한 학생들이 가족의 소중함과 협동심에 대하여 자연스럽게 배울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되었을 것이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학생과 학부모가 서로 정서적인 교감의 자리를 가지며, 자리를 정리하는 마지막 순간까지 하나가 된 이번 가족캠핑 행사는 아름다운 추억으로 기억 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