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의림초 도서관 '가을 책 축제'

 바스락거리는 가을 낙엽이 가득한 아름다운 의림초등학교(교장 박동곤)의 교정 한 모퉁이의 도서관은 의림초등학교(교장 박동곤)에서 언제나 친구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는 명소다. 그런 데 이번주는 유난히 더 왁자지껄 즐거운 소리와 총총거리며 책을 들고 다니는 모습이 눈에 띈다.

 가을에 의림초 학생들이 가장 기다리는 『의림 도서관 가을 책 축제』가 올해도 어김없이 10월 22일부터 10월 26일까지 펼쳐지고 있었다. 올해도 다양한 미션을 통하여 독서에 흥미가 없는 학생들을 부추기고, 다양한 독서 활동을 통해 학생들의 창의적 사고력을 신장시키기 위하여 다양한 미션이 펼쳐졌다.

 책 분류코드별 대출을 다양하게 하여 독서쿠폰 받기, 책 저금통 모금액으로 책 사기, 손이 잘 안가는 동시책 카드 중 마음에 드는 동시를 선택하여 낭송하기, 연체 풀어 주기 등 이 있다. 또한 제목이 없는 책 표지에 어울리는 제목을 붙이기 도서관에 게시하고, 도서관에 비치된 활동지에 ‘책은 【 】다’에 대한 자신의 생각과 그 이유를 적어서 제출하면 차후에 선정된 작품은 올해 말까지 도서관 게시판에 게시되어 모두가 관람하게 된다. 그리고 학급에서 하는 독서주간 활동은 저학년, 중학년은 장면과 표지 그리기, 고학년은 등장인물을 친구삼아 정성껏 편지를 써서 분야별 시상자를 뽑게 된다.

 이렇게 다양하고 즐거운 도서관 활용 행사를 위하여 학부모회에서 각 코너마다 배치되어 도움을 주시고, 소시지 떡꼬치와 어묵꼬치를 손수 준비하여 미션 실행 후 간식선물을 주셔서 더욱 분위기를 돋우고 있었다.

 의림초 주현상 교감은“의림초 도서관은 2014년 본관 끝에서 강당옆의 별관으로 이전되어 별도의‘도서관’으로써 넓고도 편안한 공간으로 자리잡았다. 앞으로도 다양한 독서를 통하여 책을 생각과 공감의 도구로 느끼는 학생들이 많아지면 좋겠다 ”고 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