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왕미초 꿈지락 알뜰시장&소프트웨어 놀이체험

 왕미초등학교(교장 김길수)는 10월 10일(수)에 꿈지락 알뜰시장 & 소프트웨어 놀이체험을 성황리에 마쳤다.  

 운동장에서 진행된 알뜰시장은 학부모와 학생이 주축이 되어 운영되었다. 학생들의 페이스페인팅 재능 나눔과, 학부모님의 조물조물 슬라임과 탱탱볼 만들기 재능 기부에 많은 학생들의 호응을 받았다. 또한, 왕미초 텃밭에서 기른 고구마를 판매하고, 전교생이 가정에서 가져온 중고물품을 판매하였고, 학부모님들이 만든 떡볶이 등의 간식을 사먹기도 하였다. 알뜰시장으로 얻은 수익금은 전액 기부될 예정이다.

 체육관에서 진행된 SW 놀이체험은 SW 자율동아리 학생들의 주도로 운영되었다. SW동아리의 작품 체험코너, 드론동아리와 함께 드론 날리기 체험에 많은 학생들이 즐겁게 참여했다. 햄스터봇 볼링핀 쓰러뜨리기, 3D펜 체험, 정렬망 원리 체험, 삼목달리기 놀이와 같이 소프트웨어의 원리를 체험해보는 즐거운 경험이 되었다.

 이번 행사에 아이들과 함께 참여했던 학부모는 “왕미초등학교 교직원과 학생, 그리고 학부모가 한마음이 되어 멋지게 행사를 치러내는 것을 보고 감동을 많이 받았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