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제천특수교육지원센터 중·고등학생 진로탐색 체험학습

 충청북도제천교육지원청(교육장 유경균) 특수교육지원센터는 7월 18일(수), 관내 중․고 특수교육대상학생과 학부모, 특수교사가 함께하는 ‘2018. 제천특수교육지원센터 중․고 진로탐색 체험학습’을 대구대학교 부설 대구 K-PACE센터 일원에서 실시하였다.

 ‘2018. 제천특수교육지원센터 중․고 진로탐색 체험학습’은 중․고등학교에 재학중인 특수교육대상학생들에게 자신의 진로 및 취업에 대한 구체적인 고민의 기회를 가지게 하고 자신의 미래를 준비하는 사회인으로서의 소양을 갖추는데 목적이 있다.  이 날 학생들은 대구 K-PACE센터 내의 다양한 직종별 직무체험 및 기관 체험, 장애체험에 참여하여 자신의 직업적성과 흥미를 파악하는 기회가 되었으며, 특수교사 및 학부모를 대상으로 장애학생 진로직업교육과 관련한 연수를 진행하여 장애학생 진로직업교육의 최근 동향 및 학교, 가정에서의 역할에 대해 고민하는 시간을 마련하였다.

 ‘2018. 제천특수교육지원센터 중․고 진로탐색 체험학습’에 참여한 제천제일고 3학년 김○○ 학생은 ‘넓은 대학교안에서 다른 학생들과 함께 생활하며 열심히 공부하는 언니 오빠들을 보니 참 부러웠고, 나도 열심히 공부하고 제빵도 열심히 배워서 멋진 제빵사가 되고 싶다.’고 체험 소감을 밝혔다.

 제천교육지원청 특수교육지원센터는 유․초등학교 특수교육대상 학생을 위한 진로탐색 프로그램을 올 하반기에 운영할 예정이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연계한 특수교육대상학생들의 진로․직업교육 지원 향상을 위한 노력을 지속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