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의림초 학부모 교육참여 교육기부 수업

 의림초등학교(교장 박동곤)는 작년에 호응이 매우 좋았던 학부모 학교참여‘1학기 교육기부’수업을 방학이 다가오는 즈음 7월 18일 수요일에 전 학급에서 1교시 이상 개최하였다.

 학급에 속해 있는 학부모의 수업 주도로 화합하는 분위기를 조성하고, 한편으로는 학교 선생님의 노고를 공감해보자는 의도로 시작된 『학부모 학교 참여 특색 교육활동』 정규 교육과정과 연관하여 실제 이루어지기 어려운 여건의 활동 위주로 학부모님의 직업이나 특기와 관련된 주제들로 수업이 이루어졌다.

 작년에 첫 시행 후 올해는 더욱 다채로운 주제로 28개의 모든 학급의 소속 학부모가 수업을 주도하셨고, 학급의 다른 부모님들이 도우미로 함께하신 학급도 많았다. 수업 주제로는 ‘꽃 박스 만들어 플로리스트 체험하기, 강당에서 점보스틱 쌓기, 음악과 함께 스텝 박스 운동 하기, 인절미의 유래 알고 만들기, 알고리즘을 이용한 뉴욕 핫도그 만들어 먹기 등으로 학부모들의 직업과 관련된 전문적인 주제가 매우 돋보였다.

 1-2교시 수업기부에 참여하신 3학년 김진성의 어머니께서는 “교습소 원장으로 아이들 앞에 서는 것은 익숙한데도 학급 전체를 대해보니 또 다른 에너지가 밀려왔다. 자신의 강점을 잘 알아보고 살리는 학급 칭찬 나무꽃이 앞으로도 계속 열렸으면 좋겠다.” 라고 말하였다.

 박동곤 교장은“학부모회가 일체 단합하여 전 학급이 자발적으로 수업 기부를 해주심에 감사드린다. 전학급 수업을 직접 돌아보니, 현 시대에 알맞은 각종 전문 분야의 흥미로운 주제들이 발길을 붙잡았다. 교사, 학생, 학부모가 이렇게 하나되는 것이 보기에도 좋았다. 2학기에도 많은 참여 부탁드린다.”라고 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