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한송초 친구사랑 주간 운영

 한송초등학교 전교생들은 학교 본관 1층 로비 칭찬 나무 칭찬 열매 달기를 시작으로, 선생님과 친구와 함께하는 즐거운 추억을 남기는 사제동행 사진전, 미안한 마음을 종이배에 담아 띄어 보내는 친구사랑 종이배 띄우기 등의 행사를 실시하였다.

 이번 기회를 통하여 친구나 선생님에게 하지 못했던 말들을 하고, 서로 칭찬함으로써 친구 관계가 돈독해 지고, 선생님에 대한 존경과 제자에 대한 사랑이 더욱 커지는 계기가 되었다.

 행사가 끝난 뒤 아름다운 송계계곡을 중심으로 함께 물놀이도 하며, 수상안전에 대해 다시 한번 생각해보는 의미 있는 시간도 가졌다.

 한송초등학교 학생들은 친구사랑 활동 이외에도 중간놀이 시간에 펼쳐지는 전통놀이 교실 등으로 함께 어울리고 뒹굴며 친구 간에 우정을 쌓으며, 다양한 인성과 감성 프로그램을 통하여 학교폭력을 예방하고, 올바른 인재로 성장하도록 많은 지도를 하고 있다.

 오억균 교장은 “맑은 공기와 아름다운 자연으로 펼쳐지는 이번 행사를 통해 학생들의 마음이 치유되고 더욱 큰 우정이 쌓아지는 행사가 되었다”라고 소회를 밝혔으며, 앞으로도 바른 인성을 바탕으로 창의성 교육과 다양한 체험적 인성교육을 통해 학생들이 행복한 학교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