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제천중앙초 학교생활협약 '학생의 약속' 캠페인

 제천중앙초등학교(교장 최종원)는 7월 11일 수요일, 학교생활협약 [존중의 약속] 중 [학생의 약속]을 홍보하기 위한 캠페인을 가졌다.

 학교생활협약 [존중의 약속]은 서로 존중하고 배려하는 행복한 학교 문화를 만들기 위해 2018학년도 전교어린이회, 학부모회, 교직원 협의회를 주축으로 하여 2016년도에 제정된 학생, 학부모, 교직원의 약속을 개정하였다. 이 중 [학생의 약속]은 학생들이 지켜야 할 생활협약에 대하여 학생들의 의견을 반영하여 각 반별로 학급 회의를 통하여 개정안을 마련하였고 전교 어린이회에서 최종 약속을 수정하였다.

 전교 어린이회 학생들은 개정된 협약 내용을 전교 학생들에게 알리기 위하여 7월 11일 8시30분부터 8시 50분까지 아침활동시간에 각 교실에서 캠페인 활동을 했다. 전교어린이회 임원 학생들은 학생의 약속 구호가 적힌 어깨띠를 두르고, 현수막과 피켓을 들고 구호를 외치며 우리 학교 모든 학생들이 학생의 약속을 잘 지킬 수 있도록 홍보하였다.

 전교 어린이 회장인 안○○어린이는 “이번 캠페인을 통하여 제천중앙초 어린이들이 친구를 배려하며 사이좋게 지내고 선생님께는 예의바르게 행동하며 부모님과 더 많은 대화를 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이번 학교생활협약 개정 및 캠페인을 통하여 제천중앙초등학교는 서로 존중하고 배려하는 학교문화가 정착되고 교육공동체의 조화로운 권리보장을 통한 행복한 교육실현을 기대해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