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장락초 '온 책 읽기 프로젝트' 운영

 장락초(교장 홍준락) 2학년 학생 154명은 2018년 7월 6일 온 책 읽기 프로젝트인 ‘동화책 작가와의 만남’을 가졌다.

 이번 행사는 행복씨앗학교 준비교인 장락초등학교 2학년의 주제중심 프로젝트 ‘온 책 읽기’의 일환으로 실시되었다.

 ‘온 책 읽기’란 국어교과서에서 실린 일부분의 작품 읽기에서 벗어나 한 권의 책을 꼼꼼하게, 깊이 있게 접근하는 양질의 독서방법을 말한다. 이를 통해 아이들은 완전한 작품 속에서의 기승전결을 느낄 수 있고 생각의 힘을 키울 수 있다.

 온 책 읽기 프로젝트는 1학기에 5권, 2학기에 5권 등 모두 10권을 2학년 전체 학생이 함께 읽는데 중간 중간에 퀴즈, 역할놀이 등을 통해 읽기활동을 내면화하고 학기 말에는 학생들이 직접 출제한 문제로 독서 골든벨 대회도 열며, 재미있게 읽은 책의 작가를 초청하여 특강도 듣는 등 양질의 인문소양교육을 실시한다.

 이번 작가와의 만남에서는 ‘원숭이 오누이’, ‘아름다운 가치 사전 시리즈’로 유명한 채인선 작가가 방문하여 자리를 빛내주었다. 채인선 작가는 2학년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추어 작품을 창작할 때 어디서 모티브를 얻었는지, 동화 작가라는 직업이 어떤 직업인지를 학생들에게 친절하게 소개해 주었다.

 앞선 7월 4일에 열린 독서 골든벨 대회와 더불어 이번 작가와의 만남을 통해 아이들은 온 책 읽기에 더욱 흥미를 갖게 되었으며, 문학을 사랑하고 누리는 인문소양인으로서의 자질을 함양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