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홍광유치원 1학기 독서 골든벨 개최

 홍광유치원은 18일(월) 원아 144여명을 대상으로 ‘1학기 독서 골든벨’을 실시하였다.

 홍광유치원은 책 읽는 유치원 문화를 조성하고 독서활동에 대한 인식을 확산시키기 위해 이번 행사를 마련했다.

 이번 독서 골든벨은 아이들의 발달과 흥미를 고려한 도서를 연령별로 4권씩 선정해 단순한 지식정보가 아닌 창의력과 사고력이 종합적으로 요구되는 문제를 출제해 유아들의 독서능력을 향상시키는 좋은 계기가 됐다. 이를 통해 평소 즐겨보던 책의 내용에 관심을 가질 뿐만 아니라 가정과 연계하여 가족과 함께 그림책을 보는 소중한 시간을 가졌다. 

 유아 조유찬(만 5세)은 "엄마와 함께 매일 책읽기를 즐겨하는데 독서 골든벨이 열린다고 해서 책을 더 열심히 읽었어요" 라고 소감을 말했다.

 홍광유치원 권순미 교사는 "홍광유치원 유아들이 독서 골든벨을 계기로 책 읽는 습관을 기르고 다양한 지식과 경험을 익혀 올바른 정서함양과 가치관을 가진 유아들로 성장하기를 바란다" 고 말했다.

 홍광유치원은 반별로 독서 골든벨 우승자를 월요일 바름이어울마당 시간에 시상할 계획으로 이를 통해 책에 대한 흥미와 의욕을 고취시키고, 바람직한 독서태도를 길러줘 독서를 생활화하게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2학기 독서골든벨 대회는 1학기에 시행된 독서골든벨 대회 참여를 계기로 책에 대한 관심과 흥미를 가지고 지속적으로 책보는 습관을 실천하며 유아 스스로 목표를 세우고 목표달성을 위해 노력할 수 있도록 11월에 실시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