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장락초 2학년 학부모 참여수업 실시

 장락초(교장 홍준락) 2학년에서는 2018년 6월 15일 학부모가 함께 참여하는 학교교육 공개의 날을 운영하였다.

 이날 수업은 장락초등학교 학교교육 공개의 날 일환으로 실시되었는데, 특히 2학년에서는 모둠활동, 가족요리 만들기 등 학부모들이 함께 참여하고 교사-아이들과 소통할 수 있는 장을 마련하였다는 데 그 의미가 컸다.

 2학년 교사들로 구성 된 전문적학습공동체에서는 이번 수업을 위해서 공동 수업안을 작성하여 적용하였다.

 주요 활동으로는 ‘가족이 나에게 이렇게 했을 가장 기뻤어요.’ 등의 6개의 주제에 따라 학부모와 학생들이 자신의 의견을 쪽지에 적어 발표해 보기를 하였으며, 카나페, 샌드위치, 유부초밥 등 모둠별로 준비한 요리를 학부모와 함께 만들어 나누어 먹었다. 특히 정리활동은 2학년 선생님들이 모두 출연하는 가족댄스 영상으로 함께 했는데 학급을 웃음바다로 만들며 즐겁게 마무리 하였다.

 수업에 참여한 2학년 학부모 신금선은 “그동안 자녀 수업에 참관만 하다가, 직접 참여해보니 매우 즐거웠고, 같이 요리하며 학습하는 모습을 보며 자녀가 기특하고 대견했다.”고 소감을 밝혔다.

 앞으로도 학생, 학부모, 교사가 모두 행복한 교육 실현을 위해서 장락초는 더욱 노력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