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제천중앙초 등교길 흡연예방 캠페인

 제천중앙초등학교(교장 최종원)는 5월 31일 목요일 [흡연예방 교육주간]을 맞이해 아침 등굣길 교문에서 흡연예방 캠페인을 실시하였다. [흡연예방 교육주간]은 지난 5월 28일부터 1주일 동안 흡연예방 선포식, 학년별 문예행사, 보건소와 연계한 흡연예방교육, 흡연예방교육 체험부스 등 다양한 활동이 진행되며, 학생들에게 흡연의 해로운 점을 알게 하고 나뿐만 아니라 주변 사람들에게 주는 피해에 대한 심각성을 일깨우고 앞으로 흡연하지 않겠다는 다짐과 금연 실천 방법을 배우기 위한 목적으로 진행되었다.

 31일에 실시된 흡연예방 캠페인은 우리 학교 등교 시간에 맞추어 시작되었다. 제천중앙초 교직원 및 5~6학년 각반 회장․부회장들은 흡연예방 피켓을 들고 금연 및 간접흡연의 폐해와 관련된 구호를 큰 소리로 학생, 학부모, 지역 사회인에게 홍보하였으며, 후문에서 등교하는 학생들은 흡연 거절 메시지를 작성하여 금연의 의지를 다시 한번 다지는 계기가 되었다.

 제천 중앙초 최종원 교장은 “이번 흡연예방 교육주간 운영을 통해 제천중앙 초등학교 학생들이 흡연의 나쁜 점을 깨닫게 되고 금연 의지를 더욱 확고하게 가졌으면 좋겠다. 또한 가정에 돌아가서 흡연을 하시는 부모님이나 어른에게 금연을 권하는 모습이 보인다면 조금의 성과가 있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든다. 앞으로 미래의 주역인 어린이들을 흡연의 피해로부터 보호하고 담배 연기 없는 건강한 학교 분위기를 조성하는 계기를 마련하기 위해 노력하겠다.” 라고 말씀하셨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