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입석초 세계 금연의날 기념 '흡연예방 선포식' 개최

 제천입석초(교장 전철식)는 5월 31일 전교어린이회 임원들을 주축으로 전교생과 함께 흡연예방 선포식을 개최하였다.

 세계 금연의 날을 맞이하여 흡연예방 홍보주간(2018. 5.28. ~ 6.1.)을 운영하고 있는 입석초등학교는 흡연예방 선포식을 통해 흡연에 대한 경각심을 키우고 평생 금연을 약속하고 다짐하는 자리를 마련하였다.

 흡연예방 선포식은 전교회장(6학년 고경빈)의 흡연예방 선서문 선창에 이어 전교생이 함께 우렁찬 목소리로 따라 외치는 방식으로 진행되었다. 아울러 전교어린이회 임원들은 흡연예방 구호가 적힌 피켓을 들고 선포식 분위기를 한층 더 고조시켰다.

 이날 선포식에 참여한 이송주(3학년) 학생은‘맛없는 담배를 사람들이 왜 피는지 모르겠다. 담배에는 매우 많은 해로운 물질이 들어있다고 배웠다. 가족의 건강을 위해서 모두가 금연을 실천하면 좋겠다.’라고 소감을 말했다.

 특히 제천입석초는 이번 흡연예방 홍보주간 동안 금연 서약서 쓰기, 흡연예방 만화그리기 등 흡연을 예방하기 위한 다채로운 프로그램들 또한 마련하여 진행하고 있다.

 앞으로도 제천입석초는 특정 기간에 국한되지 않고 연중 금연을 위한 활동들을 준비하고 전개해 나아감으로써 학교 가족 공동체 모두가 평생 흡연을 예방하는 효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