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송학초 솔방죽 생태체험학습 실시

 제천시 송학초등학교(교장 변정구)는 5월 28일(월) 1-2학년을 대상으로 자연의 신비와 생명에 대하여 감성적으로 느껴볼 수 있는 솔방죽 생태체험학습을 실시 했다.

 생태체험학습은 솔방죽 자연생태학교 이상학 해설사님과 함께 서로 인사하기, 솔방죽의 유래 알아보기, 솔방죽 야생화원에 사는 식물(버드나무, 미선나무, 소나무 등)에 얽힌 이야기와 함께 관찰하기, 눈을 감고 새소리 들어보기, 쌀 이야기와 함께 벼 실물 만져보기, 지네 생태놀이 등의 프로그램으로 진행되었으며, 이를 통해 자연에 대해 관심을 갖고 직접 활동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다.

 이날 체험학습에 참여한 2학년 어린이는 “학교에서 볼 수 있는 토끼풀과 주목을 봤어요. 그리고 학교에서 못 봤던 달팽이와 버드나무, 생강나무도 볼 수 있었어요. 이번 체험학습에서 가장 재미있었던 것을 친구들과 함께했던 지네놀이였어요. 빨리 6월과 10월의 다음 생태체험학습 가는 날이 왔으면 좋겠어요.”라고 소감을 밝혔다.

 송학초등학교(교장 변정구)는 2018. 충북형 초록학교 만들기 선도학교에 선정되어 한 해 동안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어울림 환경교육을 위해 꾸준히 노력하고 있으며, 생태체험학습과 학교 숲 교육 등을 통해 지속적인 생태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