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홍광유치원 '아이 꿈 데이' 프로그램 실시

 홍광유치원은 유치원 시기에 알맞은 다양하고 즐거운 경험으로 유아의 감성 및 음악적 기초능력, 신체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해 홍광 아이꿈 데이를 실시한다. 매 주 마지막 월요일 바름이 어울 마당 시간은 교육과정 시간에 배운 교육활동을 각 반 별로 발표하는 꽃별데이 시간을 갖는다. 28일(월)은 뿌리반과 하늘반이 통합하여 노래 부르기 활동 시간을 가졌다.

 먼저 국민의례를 통해 바름이 어울 마당 시간을 알리고 이후 이양순 원장 선생님의 말씀과 영상매체를 활용하여 연간 기본생활습관 교육 계획에 따른 실천 덕목과 안전 교육이 이루어졌다. 이를 통해 유아들의 건강한 심신 발달 및 바른 심성을 기르고, 지속적인 안전교육을 통해 기본생활습관 형성과 안전의식이 생활화 되도록 지속적이고 체계적인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홍광 아이꿈 데이는 꽃별데이 외에도 1인 1악기 다루기, 젓가락 데이, 컬러 데이 등을 실시하여 유아들이 꿈과 끼를 펼 칠 수 있는 무대의 장을 조성하여 유아들의 창의적 표현 활동을 돕는다.

 이양순원장은 “꽃별 공연 활동을 통해 유아 스스로 자존감을 높이고 다른 사람의 표현을 존중하는 마음과 감상능력 및 창의적 표현 능력이 향상될 수 있는 시간이 되길 기대한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