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입석초 찾아가는 어린이 과학체험교실

 제천입석초(교장 전철식)는 지난 5월 25일 충청북도보건환경연구원에서 실시하는 2018. 찾아가는 어린이과학체험교실을 운영하였다.

 충청북도 보건환경연구원에서는 소규모 농촌지역 학교 중 10개교를 선정하여 보건분야, 환경분야로 나누어 과학체험교실을 실시하고 있으며, 입석초는 이 중 본교 학생들의 관심분야인 환경과 관련된 체험 실험활동을 전개하였다.

 이 날의 체험교실은 공학박사 조성렬 외 8명의 연구원들이 내교하여 생활소음과 관련된 소음도 측정, 시약 및 실험장치를 통한 경도 측정, 물벼룩 관찰 및 생태독성 실험 등의 주제를 가지고 소규모 모둠수업 형태로 진행하였다.

 과학체험교실에 참여한 이송주(3학년) 학생은‘실험복을 입고 직접 실험을 하니 마치 과학자가 된 것 같아 좋았다.’라고 하였으며, 고경빈(6학년) 학생은‘연구원 선생님들이 친절하게 설명해주셔서 감사했고 여러 가지 도구로 실험해볼 수 있어 좋았다. 앞으로 깨끗한 환경에 대해 더 관심을 가져야겠다.’고 소감을 말했다.

 제천입석초는 학생들의 과학적 흥미와 호기심을 충족시키기 위해 다양한 교육활동 지원 사업에 적극적으로 신청하여 참여하고 있다. 이번 찾아가는 어린이과학교실은 고학년뿐만 아니라 자연환경에 호기심이 많은 저학년에게도 학습효과 클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