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화산초병설유 '꿈의 책 버스' 독서프로그램 참여

 화산초등학교병설유치원(원장 김순태)에서는 지난 5월 17일(목) 충주 학생회관에서 주최하는 찾아가는 버스 안의 작은 도서관인, ‘꿈의 책버스’프로그램에 참여하였다.

 만 3,4,5세 유아들은 유치원으로 직접 찾아온 꿈의 책 버스 안에서 ‘살아 움직이는 동물을 만나요’주제로 ‘따라 쟁이 물고기’동화를 들은 뒤 동화 속의 물고기들을 색칠한 후 스마트폰을 활용한 증강현실로 내가 꾸민 물고기를 화면 속에서 만나보는 특별한 체험을 해 보았다. 또한 동화 구연 및 책 놀이 활동, 책을 활용한 협동 활동을 하는 등 유익한 시간을 가졌다.

 이 번 프로그램에 참여한 정서유 어린이는 “버스에 재미있는 책이 아주 많고 의자가 폭신하고 바닥도 따뜻해서 책 버스에서 매일 책을 읽고 싶다”고 하였고, 홍세인 어린이는 “따라 쟁이 물고기 들이 화면에서 헤엄치니 우리가 따라 쟁이 물고기의 친구가 되어 바다 속 여행을 하고 있는 것 같다”라고 소감을 말했다.

 김순태 원장은 “이러한 독서행사를 통해 유아들이 딱딱한 독서활동에서 벗어나 놀이와 체험활동으로 책 읽는 즐거움을 마음껏 누리며 성장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화산초등학교병설유치원은 특색교육으로 ‘생각 통통, 공감 쑥! 책사랑 교육활동’을 운영하고 있으며 다양한 독서활동을 전개하여 유아의 창의성 및 인성을 증진하고 가정과 지역사회와 연계한 독서활동으로 책에 대한 흥미를 높이고 책 읽는 문화를 활성화 하고자 노력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