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제천중앙초 학년별 체육대회 실시

 제천중앙초등학교(교장 최종원)는 5월 14일부터 17일까지 학년군별 체육대회를 실시하였다. 이번 ‘학년별 체육대회’는 날로 심해지는 미세먼지를 대비하여 운동장에서 진행하지 않고 학생들의 건강과 안전을 위하여 청송관(실내 체육관)에서 실시되었다.

 14일은 유치원, 15일은 1․2학년, 15일은 3․4학년, 16일은 5․6학년이 「명랑 달리기」,「박 터뜨리기」,「떡먹는 호랑이」,「주사위 복불복」,「훌라후프 릴레이」,「컬링」,「무한도전(3종 도전)」 등 운동회 때 보다 더 다채로운 체육활동을 선보여 학생들이 지루해 할 수 있는 대기시간을 줄이고 경기에 참여하는 시간을 늘려 모두 만족하는 학년별 체육대회를 가졌다. 특히 학년군별로 「떡 사세요」,「높이 높이 하늘 높이」,「럭비공 릴레이」 등 학부모 경기도 실시하여 야외 운동회를 하지 못하는 학부모님들의 아쉬움을 없애고자 노력하였다.

 제천중앙초 최종원 교장은 “교육은 가정과 연계되고 지역사회가 협력할 때 더욱 높은 효과를 얻을 수 있는데 학생들의 배움의 장에 많은 학부모님들이 참여해 주시고 여러 관심을 기울여 주셔서 감사드린다. 앞으로도 제천중앙초등학교는 체육대회 및 현장체험학습, 수련활동 등 야외에서 진행되는 학교 행사를 실시할 때 학생들의 건강과 활동에 영향을 주는 날씨 환경에 지속적인 관심을 갖고 이에 따른 대책마련을 강구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