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의림유치원 2018. 민속 한마당축제 개최

 공립 의림유치원(원장 유해란)은 5월 3일(목) 지역주민과 가족이 함께하는 의림민속한마당 축제를 열어 신명나는 전통놀이 체험의 장을 마련했다.

 이번 행사는 제천 두학농악보존회의 사물놀이 축하공연을 시작으로 여는 마당(개회식), 놀이 마당(민속 놀이 체험), 닫는 마당(폐회식) 순으로 진행되었다. 놀이 마당은 먹을거리(떡메치기, 메밀전 부치기), 배울거리(전통 다도), 만들거리(부채, 솟대, 나무팽이), 즐길거리(전통혼례 사진, 국궁, 딱지치기, 투호 등)이 마련되어 행사에 참여한 유아와 가족, 지역 주민들이 전통문화를 경험하고 세대 간 문화 교류가 이루어질 수 있었다.

 행사에 참석한 학부모들은 어린 시절 친구들과 함께 했던 옛 놀이를 자녀와 함께 해보며 추억을 떠올릴 수 있었다. 또한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시간을 보내게 되어 정말 행복한 시간이었다고 밝혔다. 행사를 마련한 의림 유치원 교직원은 전통놀이를 통해 함께 웃고 즐기는 가족들의 모습이 너무나 보기 좋아 뿌듯하다고 전했다.

 의림유치원 유해란 원장은 바쁜 일상에서 잠시 벗어나 아이들과 함께 놀이하며 행복해 하는 유아와 가족들의 모습을 보며 마음이 따뜻해지는 시간이었다고 밝히며, 앞으로도 사랑하는 원아들이 가족과 함께하며 사랑을 키우고 유치원과 가정, 지역사회가 소통할 수 있는 시간들을 자주 마련하겠다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