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대제중학교 '2018. 대제 사이언스 페스티벌' 개최

 대제중학교(교장 이원희)는 ‘4월 과학의 달’을 맞아 즐거운 과학축제 『2018. 대제 사이언스 페스티벌』을 4월 20일(금) 개최하였다. 과학적 호기심을 자극하고 탐구력과 창의력을 신장하고자 대제중학교는 전교생이 함께 즐겁게 참여하는 과학축제를 매년 실시하고 있다.

「대제과학경연한마당」  「신나는 과학 체험활동 부스」 「동서남북과학퀴즈」 크게 세 부분으로 나누어 진행된 『2018. 대제 사이언스 페스티벌』은 전교생이 1인 1종목에 참가하고, 학교의 모든 교사가 진행과 심사를 맡아 참여하는 대제중학교만의 독특한 과학행사로 볼 수 있다. 또한  『대제 사이언스 페스티벌』은 틀에 박힌 과학행사에서 벗어나 ‘보고, 듣고, 만지고, 느끼는’ 직접적인 체험활동으로 과학과 친해지는 기회를 제공하고, 학생들 각자가 과학을 눈으로만 배우는 것이 아닌 몸과 마음으로 느끼며 즐길 수 있는 축제분위기를 조성하였다.

 이번 과학체험 부스 운영을 맡았던 3학년 정현우 학생은 “과학체험부스를 준비하고 운영하면서 힘들기도 했지만, 한 달여간 준비한 다양한 실험들을 친구 및 후배들이 직접 체험하며 신기해하고 즐거워하는 모습에 뿌듯함을 느꼈고, 과학적 호기심을 마음껏 즐기고 누릴 수 있었던 행복한 날 이었다”고 말했다. 다양하고 재미있는 과학체험 활동을 한 이 날 하루 대제중학교 학생들의 입가엔 행복한 웃음이 가득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