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화산초 2018. 장애인식개선 주간 운영

 제천시 화산초등학교는 제38회 장애인의 날을 맞이하여 4월 17일부터 19일까지 전교생을 대상으로 장애인식개선‘함께 하는 우리’체험행사를 실시하였다. 학생들이 장애인을 대할 때 지켜야 할 에티켓을 이해할 수 있도록 행사 기간 동안 게시물을 복도에 전시하고, 장애인의 날 특별기획 ‘우리별을 지켜라’시청, 관심과 배려의 마음을 표현하는 배지·엽서 만들어 친구에게 전달하기, ‘함께 하는 우리’삼행시 짓기, 장애 관련 퀴즈 응모, 장애인식개선 포스터그리기 등 흥미롭고 다채로운 행사를 진행하였다.

 학생들은 이번 행사를 통해 장애를 편견 없이 바라보고 장애가 있는 친구의 어려움을 이해하여 더불어 살아가는 마음가짐과 태도를 함양하는 의미 있는 시간을 가졌다.

 행사에 참여한 5학년 학생은 “직접 꾸민 예쁜 엽서에 장애가 있는 반 친구를 도와줄 실천약속을 적어 전해주며 꼭 지키기로 약속했다”고 활동 소감을 말했다.

 학교 관계자는 “차이가 차별이 되지 않는 사회, 더불어 함께 하는 사회를 만들어 가기 위해 불편을 겪는 친구에게 관심을 갖고 배려하는 따뜻한 마음을 배울 수 있는 뜻깊은 행사였으며 이를 계기로 교실 안에서 장애로 인한 불편이 없어지길 기대한다.”고 교육진행 소감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