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입석초 교내 과학의 달 행사 개최

 제천입석초등학교(교장 전철식)는 제51회 과학의 달을 맞아 4월 12일 전교생을 대상으로 교내 과학의 달 행사를 개최했다.

 과학 체험활동을 통하여 탐구하는 즐거움을 느끼고 호기심과 창의적 발상을 자극하여 과학적 태도를 기르는 데 목적을 둔 올해의  행사는 다양한 과학 영역 중 항공 부문을 큰 주제로 잡고 「종이비행기 날리기」와 「페이퍼 파일럿 조종하기」대회를 진행하였다.

 이번 행사에 참여한 입석초 학생들은 8절 규격 종이로 자신만의 창의적인 비행체를 만들고, 저학년과 고학년부로 나누어 멀리 날리기 시합을 하였다. 또한 과학적인 종이비행기인 페이퍼 파일럿의 조종 원리를 이해하고 오래 날리기 시합도 하였다. 그리고 페이퍼 파일럿으로 스마트한 곡예 비행 기술을 연습하여 친구들과 동생들 앞에서 시범을 보이는 등 평소에는 좀처럼 가질 수 없었던 특별하고 재미있는 시간을 보냈다.

 이번 과학 행사에 참가하여 종이비행기 날리기 저학년부 최우수 성적을 거둔 송하람(3학년) 학생은 “내가 만든 비행기가 가장 멀리 날아서 기분이 참 좋다. 인터넷 동영상을 보고 종이비행기 접기 연습을 많이 한 보람이 있다. 1학년과 2학년 동생들에게도 잘 나는 비행기 접는 방법을 알려주겠다.”라고 소감을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