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제천중앙초 '축제로 하나되는 과학의 날' 개최

 제천중앙초등학교(교장 최종원)는 4월 11일(수)에 전교생을 대상으로 「축제로 하나되는 과학의 날 행사」를 실시하였다. 4월 ‘과학의 달’을 맞아 실시한 이번 행사는 우리 주변에서 볼 수 있는 여러 과학적 원리를 즐겁게 체험하도록 하여 과학에 대한 흥미와 관심을 키우고 창의력과 사고력, 탐구력을 향상시키기 위하여 개최되었다.

 이번 과학의 날 행사는 학생들에게 과학에 대한 흥미와 호기심을 높이기 위하여 축제형식으로 구성되었다. 먼저 학생들에게 과학축제에 대해 부문별 사전안내를 통하여 참가하고 싶은 분야의 정보를 미리 알 수 있도록 하였고, 기존의 선발형식의 과학의 날 행사에서 벗어나 많은 학생들이 여러 체험활동을 골라서 할 수 있도록 여건을 조성하였다. 1~2학년 학생들은 원형비행기 만들기 초급, 재활용품을 이용한 만화경 만들기, 움직이는 보드마카 그림그리기 활동을 하였고, 3~6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카프라& 도미노 놀이, 스파게티면을 이용한 팀별 구조물 만들기, 튼튼한 건물 만들기, 슬라임 만들기, 나만의 열쇠고리 만들기, 거북이 롤러코스터 만들기 등 과학적 원리가 포함된 흥미로운 과학 활동을 체험하여 학생들에게 큰 호응을 이끌었다.

 앞으로도 제천중앙초는 학생들의 과학적 흥미와 호기심을 키우고, 미래사회의 원동력이 되는 과학을 학생들이 좀 더 가깝게 여길 수 있도록 다양한 활동을 계획하고 선보이도록 노력하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