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한송초 꿈키움 칭찬한마당 실시

 한송초등학교(오억균교장)는 12월 20일 전교생이 참여한 연극 동아리에서 준비해온 ‘신 별주부전’을 시작으로, 학부모와 함께하는 레크레이션, 파티쉐 체험, 칭찬 편지 쓰기 활동과 함께 칭찬 마켓을 운영하였다.

 연극 공연은 지역학생들의 꿈과 끼를 표출하는 자리를 마련하기 위한 학교 특색 프로그램으로 학생 스스로 배역을 선정하고 홍보하는 학생 중심의 동아리 활동을 통해 준비하였으며 함께 연습한 4개월 동안의 프로젝트 활동의 결과를 발표하였다.

 또 학부모와 함께하는 레크레이션 시간은 학부모와 학생들이 함께 참가하여 즐거운 시간을 가질 수 있도록 하였으며, 학부모님과 함께 하는 파티쉐 체험 활동에는 칭찬 편지를 담은 케이크를 만들어 부모님께 드리는 과정을 통하여 부모님께 감사하는 마음을 가지도록 하였으며, 연말연시에 소홀하기 쉬운 부모님에 대한 사랑을 느낄 수 있는 교육프로그램을 진행되었다.

 칭찬 나무에 친구를 칭찬하는 엽서를 걸며 1년 동안 가졌던 미안한 마음은 풀고 좋은 마음을 수렴하도록 하여 새 학년을 맞이할 수 있도록 하였다.

 마지막으로 칭찬마켓을 통해 벽지에서 접하기 힘든 학용품과 간식들을 제공하고, 자신들의 좋은 행동들을 보상 받을 수 있도록 하였다.

 학생회장 박주영 학생은 ‘그동안 노력한 것들을 가지고 서로 칭찬하는 마음이 좋았고 많은 칭찬을 받아서 기분이 좋았다’고 소감을 밝혔다.

 오억균 교장은 앞으로도 ‘학교 내에 칭찬하는 분위기를 조성하고 서로를 칭찬하는 마음을 나눌 수 있도록 하여 행복한 학교를 만들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향후 계획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