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백운초 2017. 방과후학교 Best School 선정!

 제천 백운초등학교(교장 최동섬)는 학생 개개인의 소질 계발과 사교육비 경감, 교육복지 실현에 이바지한 점을 인정받아 ‘2017학년도 충북 방과후 학교 Best School’에 선정돼 교육감 표창을 받았다.

 그동안 백운초등학교는 농·산촌 지역에서 경험하기 어려운 창의로봇, 골프, 승마, 요가, 밴드 등 학생들이 다양한 경험의 기회를 제공하고 문화예술 등 특기신장을 위한 활동을 계획하여 농촌 소규모학교에 맞는 맞춤형 방과후 학교프로그램(총 33개)을 운영하였다.

 학생, 학부모, 학교가 모두 행복한 학교를 목표로 흰 구름 아이들의 오색빛깔 꿈 키움 프로그램을 위한 START프로젝트를 통해 건강(Sport), 재능(Talent), 감성(Art), 학력(Reading), 인성(Team)의 다섯 가지 역량을 강화하였다. 또한 꿈이 영그는 사랑의 돌봄교실에서는 안전한 학교생활 및 돌봄 특성화 프로그램(피아노, 창의로봇, 생명과학)을 운영하였다.

 백운초 방과후 학교 프로그램은 지역 사회·단체와 유기적인 협력으로 풍성한 방과후 프로그램 모든 학생에게 전액 무료로 운영함으로써 교육격차 해소와 사교육비 경감 등 교육복지  실현에 기여하였으며 학교교육에 대한 만족도를 높여 농촌 소규모학교에 맞는 맞춤형 방과후학교의 모델이 되고 있다.